티스토리 뷰

반응형

/
<영화 "헝거게임 : 판엠의 불꽃" 포스터>


글개요

12개의 구역으로 이루어진 독재국가 "판엠"이 체재를 유지하기 위해 만든 생존 전쟁 <헝거게임>. 일 년에 한 번 각 구역에서 추첨을 통해 두 명씩을 선발하여 총 24명이 생존을 겨루게 됩니다. 12 구역에 살고 있는 캣니스는 자신의 여동생의 이름이 호명되자 그녀를 대신해 참가를 자청하고, 과거 자신을 위기에서 구해줬던 피타와 함께 생존을 겨루게 될 판엠의 수도인 "캐피톨"로 향하게 됩니다.

감독

<헝거게임> 영화는 게리 로스가 감독했습니다. 그는 영화의 원작 소설의 작가 작가 수잔 콜린스와 함께 각본을 공동 집필 하기도 하였으며, 평소 작품 활동 시 영화감독, 각본가 그리고 제작자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기로 유명합니다. <헝거 게임>을 감독하기 전 로스는 비평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영화 <플레전트빌>, <시비스킷>을 감독했고, 두 영화 모두 여러 차례 아카데미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그는 또한 영화 <빅>의 각본을 공동 집필했고, 이로 그는 첫 아카데미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출연진

캣니스 에버딘 역의 제니퍼 로렌스 - 그녀의 여동생 대신 헝거 게임을 위해 자원하는 12 구역의 16세 소녀
피타 멜라크 역의 조쉬 허처슨 - 캣니스를 사랑하는 12 구역의 남자
게일 호손 역의 리암 헴스워스 - 캣니스의 어린 시절 친구이자 사냥 파트너
헤이미치 애버나시 역의 우디 해럴슨 - 캣니스와 피타의 멘토가 되는 12 구역의 전 헝거 게임 우승자
에피 트링 켓 역의 엘리자베스 뱅크스 - 12 구역에서 온 참자가의 에스코트
시나 역의 레니 크라비츠 - 그녀의 친구이자 친구가 되는 캣니스의 올림픽 스타일리스트.
시저 플리커먼역의 스탠리 투치 - 헝거 게임 방송 진행자.
도널드 서덜랜드는 스노우 대통령으로서 국회의사당의 지도자이자 헝거 게임의 배후자.
세네카 크레인 역의 웨스 벤틀리 - 헝거 게임의 수석 게임 제작자.
클라디우스 템플스미스 역의 토비 존스는 헝거 게임의 아나운서.
카토 역의 알렉산더 루드비히 - 게임에서 치열한 경쟁자인 2 구역의 남성 참가자.
클로브 역의 이자벨 퍼먼 - 칼에 능숙한 2 구역의 여성 참가자.
루 역의 아만다라 스텐버그 - 게임에서 캣니스의 동맹이 되는 11 구역의 여성 참가자.

줄거리

"판엠"이라 불리는 이 나라는 수도인 캐피톨에 의해 통치되는 12개의 구역으로 분할된 곳입니다. 기존 13개의 구역으로 분할되어 있었으나 그중 한 곳인 13 구역에서 반란이 일어났고, 그 반란은 제압되었으나 독재국가인 판엠에서 체재 유지를 이유로 만든 생존 전쟁 <헝거 게임>. 매년 각 구역에서 소년과 소녀가 한 명씩 선택되어 경기장이 있는 캐피톨로 옮겨져 단 한 명의 생존자만이 남을 때까지 서로 죽고 죽이는 그런 행사이자 텔레비전 프로그램(올림픽).
캣니스 에버딘(제니퍼 로렌스)은 판엠에서 가장 가난한 지역인 12 구역 출신의 10대입니다. 그녀의 여동생 프림이 헝거 게임의 출전자로 선정되었을 때, 캣니스는 그녀를 대신하여 자원합니다. 12 구역의 남성 출전자는 과거 자신을 위기에서 구해줬던 피타 멜라크(조시 허처슨)가 되었고, 그들은 올림픽을 준비하기 위해 캐피톨로 옮겨집니다.
캣니스와 피타는 해당 구역의 에스코트인 에피 트링켓(엘리자베스 뱅크스)과 알코올 중독 멘토인 헤이미치 애버나시(우디 해럴슨)로부터 훈련과 멘토링을 받습니다. 게임 전 시저 플리커먼(스탠리 투치)과의 인터뷰에서 캣니스와 피타는 스폰서와 청중의 동정을 얻기 위해 거짓 연애 관계를 만듭니다.
경기장에서, 캣니스와 피타는 기아, 탈수, 그리고 다른 출전자와의 싸움과 같은 문제에 직면합니다. 캣니스는 11 구역의 젊은 출전자 루(아만다라 스텐버그)와 동맹을 맺고 살아남기 위해 함께 협력합니다. 하지만, 루는 또 다른 출전자에 의해 살해되고, 이는 캣니스에게 엄청한 충격을 주게 됩니다.
게임이 진행되면서 캣니스와 피타는 1, 2, 4 구역의 무자비한 커리어를 포함한 나머지 출전자들과 맞서게 됩니다. 게임의 마지막 순간, 캣니스와 피타는 그곳에 있는 마지막 출전자들이며 그들은 유일한 승자가 되기 위해 서로를 죽이는 것을 거부합니다.
헝거게임을 통제하는 게임메이커들은 승자는 한 명뿐이라고 발표하고, 마지막 두 출전자가 싸움을 거부할 경우 승자가 스스로 죽음을 택할 수 있도록 규정을 변경합니다. 캣니스와 피타는 손을 잡고 독이 든 베리를 먹을 준비를 하지만, 둘 다 승자라고 선언하는 게임메이커들에 의해 중지됩니다.
캣니스와 피타는 헝거 게임의 승리자로 12 구역으로 돌아가지만, 그들은 경기장에서의 경험에 시달립니다. 영화의 결말 앞으로 계속될 영화의 사건을 설정하는데, 캣니스는 캐피톨에 대한 반란의 희망의 상징이 되고, 그녀는 전제 정부를 전복시키기 위한 혁명을 주도합니다.

관객 평가

<헝거 게임>은 관객들과 비평가들로부터 모두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상업적이고 비평적인 성공을 모두 거두었습니다.
이 영화는 전 세계적으로 6억 9천4백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고 2012년 세 번째로 높은 수익을 올린 영화가 되었습니다. 관객들은 특히 제니퍼 로렌스가 캣니스 에버딘 역을 맡아 보여준 강한 연기에 찬사를 보냈습니다. 전반적으로 관객과 비평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은 인기 있는 영화 프랜차이즈를 좀 더 수월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반응형